커뮤니티

  • Home
  • 커뮤니티
  • 공지사항

공지사항

2025년도 1학기 대학원 학위취득 예정자 학위논문 제출 안내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관리자 댓글 조회 작성일 25-05-28 13:43

본문

안녕하세요. 스마트도시부동산학과 행정실입니다.

2025학년도 1학기 대학원 학위취득 예정자 학위논문 제출을 다음과 같이 안내 드립니다.
 


1. 제출 기한
   가. 학위논문 원문 파일 제출 : 2025.06.16.(월) ~ 2025.06.27.(금)
   나. 대학원 서류 제출 : 2025.06.16.(월) ~ 2025.06.27.(금)

 

2. 서류 제출 

      9097284bec83f744524184ba93f4acb7_1748408295_5215.png
        ※ 구글폼 클릭시 해당 사이트로 넘어감
        ※ 표제지 / 인준지 : 성명 등 인포와 상이할 경우 반려 처림됨
            (표제지에 전공명X / 인포와 동일한 전공명은 허용)

        ※ 주심교수는 논문심사위원장이며 인준지는 심사위원 전원의 날인을 받아야 함

3. 석·박사학위논문 제출 방법
    가. 학위논문 원문파일 (온라인 제출 / PDF 형식)
        ① 접속 경로 : 중앙도서관 홈페이지 > 연구학습지원 > 디지털 리포지터리 > 학위논문 제출
        ② 로그인 : “제출자 로그인 인증”을 한 후 로그인 가능 (Info21 통합 ID와는 별개 사항임)
            - 인증을 위한 ID(=학번) / 본인 성명 / 전자 메일 주소(본인 개인 메일 주소) 입력 및 확인 버튼 클릭
            - 입력한 전자 메일 주소로 인증을 위한 메일이 발송되며, 해당 메일에서 URL 바로가기 클릭후 비밀번호 설정
        ③ 학위논문 원문파일 제출 순서
             9097284bec83f744524184ba93f4acb7_1748408325_5145.png 
        ④ 제출한 원문파일은 학위논문 접수처에서 서지사항과 파일정보 점검 및 검증 작업 후 승인/반송 처리
            - dCollection 승인 후 대학원에 학위논문 제출자리스트 최종 통보 후에는 반송 불가
            - dCollection에 제출 전 오·탈자 등의 사전 점검 철저
        ⑤ ‘반송’ 메시지 확인 시 제출 사이트 상단 ‘제출내역’ 또는 ‘개인공지’에서 반송 사유 확인하여 수정 후 재제출
            9097284bec83f744524184ba93f4acb7_1748408356_539.png


    나. 학위논문 공개 유예 시 필독 사항
         ① 특허 출원, 해외학술지 게재, 도서출판 등의 사유로 인하여 일정 기간 학위논문의 공개를 유예해야 하는 경우, 원문 온라인 이용동의 또는 비동의와 관계없이 반드시 ‘학위논문 공개 유예 사유서‘를 출해야 함
         ② 학위논문 저작물 온라인 이용을 비동의한다고 하더라도 도서관내에서 이용이나 RISS의 원문복사 서비스는 제공됨
         ③ 원문파일은 변환 및 검증 거쳐 일괄적으로 학기 초에 온라인으로 서비스되므로 유예기간 설정(원문서비스 시작일 설정)에 유의할 것
         ④ 유예기간 동안(원문서비스 시작일 이전)에는 도서관 홈페이지 및 RISS, 국립중앙도서관, 국회도서관에서 본인의 논문이 모두 검색이 되지 않음을 미리 양지하여 지도교수와 충분한 논의 후 신중하게 기간 설정을 할 것을 권장 (통상적 유예기간은 1년)
         ⑤ 관련 규정

             9097284bec83f744524184ba93f4acb7_1748408464_1392.png

    다. 학위논문 제출 요약
        9097284bec83f744524184ba93f4acb7_1748408501_222.png

4. 학위논문 관련 양식
    - 학위논문 제출자는 대학원 시행세칙에 준하여 작성.
    - 대학원 자료실 학위논문 규격과 양식 참조
      https://gskh.khu.ac.kr/gskh_kor/user/contents/view.do?menuNo=13100073
    - 규격 : 가로 19cm X 세로 26cm의 4·6배판

5. 제출 절차
9097284bec83f744524184ba93f4acb7_1748408534_4238.png

6. 학위논문 제출 온라인 교육 일정 및 표절예방시스템(Turnitin) 안내

   9097284bec83f744524184ba93f4acb7_1748408587_7034.png


7. 25년도 8월 국내 신규 박사 학위 취득자 조사
    - 대상자 : 국내 전국 대학의 신규 박사 학위 취득자
    - 조사 내용 : 박사 학위 과정에 일반 사항, 졸업이후계획 및 취업상태, 박사 후 과정 및 시간강사, 응답자 배경 등
    - 온라인 설문 조사 : http:/www.narastat.kr/emdh  

8. 학위논문 제출 문의처
     - 도서관 학위논문 접수 : 02) 961-0073, 0104
     - dCollection 시스템 : 02) 961-0069
     - 표절예방서비스 턴잇인 Turnitin 이용 관련 : 02) 961-9285
     - 대학원 교육지원팀 제출 서류 문의 : 961-0121~4, khsb2000@khu.ac.kr

감사합니다.

스마트도시부동산학과 조교 드림
 

첨부파일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